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신촌] 더 클루 후플푸프 ★ ★ ★ ★ ★

by honeyming 2021. 1. 10.

더 클루 신촌프리미엄점

후플푸프

 

 

 

 

인테리어 ★ ★ ★ ★

활동성    ★ 

몰입도    ★ ★ ★ ★ 

재미       ★ ★ ★ ★  

난이도    ★ ★ ★ 

 

인원: 2명

힌트: 노힌트

남은시간: 11분 3초

탈출 성공

알로호모라


2020년 본격적으로 방탈출에 입문할 때부터 꽃길테마라 불려서 너무너무 궁금했었던 테마 후플푸프

너무 초보때가면 못즐기고 나올까봐 방 수 채우는 거 기다렸다가 21년 첫테마로 선정했다!

사실 후플푸프 하려고 신촌간게 아니라 신촌가는김에 해볼까 한거였지만ㅋㅋㅋㅋ

방탈출 버킷리스트 탑5에 들었던 테마를 드디어!!!

알로호모라


인테리어 ★ ★ ★ ★ 

인테리어 갑! 최고최고ㅠㅠㅠ

후플푸프의 기숙사를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인테리어

또한 이런저런 방들의 인테리어도 상타치지만

한구간이 정말 압도적이다 그런 연출은 처음이였음!

해덕이라면 꼭 봐야하는 인테리어임

 

활동성    ★ 

방이동수준의 활동성이지만 규모가 크다보니 활동성이 좀 있는 느낌

그래도 복장에 제약은 없다

 

몰입도    ★ ★ ★ ★ 

스토리가 해리포터 스토리 그 자체라 이미 아는거지만서도

기숙사 망토 입고 내가 직접 활동하는거라 몰입이 뛰어났다

특정구간 갔을땐 진짜... 신세계

 

재미       ★ ★ ★  

해리포터 덕후라면, 더 클루 방탈출을 처음 해본다면 무조건 재밌음!!

문제가 전부 해리포터와 관련되어 있어서 더 재밌었다

이건 객관적인 판단이 어려워서ㅋㅋㅋ

해리포터 팬이라면 재밌으니 무조건 하세요!!!

 

난이도    ★ ★ ★ 

문제수가 많긴한데 큰 고민을 해서 푼 문제는 없었다

전체적으로 무난했고 장치도 많아서 재밌었음

그렇다고 해서 초보자가 쉽게 풀 난이도는 아니니 20방 이상때 도전할만한 난이도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장치를 작동시킬 때 대충하는 게 아니라 미세하게 맞추는 부분들이 있었다

이걸 장치오류라고 말할 수 있는데 아마 직원들은 절대 장치오류가 아니라고 할 수 있으니

(다들 한번씩은 겪어 봤자나요?)

미세하게 움직여가며 작동시켜보자


너무너무 재밌게 해서 인생테마로 등극!!

해리포터 팬심이 듬뿍들어간 평점이긴 한데

아마 해리포터 안좋아하는 사람들도 인테리어와 규모에 놀랄거라고 자부함ㅋㅋㅋ

다른 기숙사도 해보고싶다!!

 

근데 어디서 본 리뷰로는 입장방법이 독특하다는데

나는 전혀 독특하지 않았는데... 까먹진 않고 일부러 안한 느낌인데 뭔지 궁금하다

알려주실분ㅠㅠ


  • 방 넓이로 따지면 3인이하 추천이지만 친구들끼리 바글바글가도 재밌을듯
  • 인테리어는 입문용으로 좋지만 문제는 입문용이 아니니 20방 이상일때 가는 것을 추천
  • 치마가능. 실내화로 갈아신음
  • 힌트는 태블릿방식, 일부구간은 인터폰 방식
  • 장치와 자물쇠 반반정도

결론은,

해리포터 팬이라면 무.조.건.

 

 

 

www.theclue.co.kr/kor/main/

더클루

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더클루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thecl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