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룸즈에이 필활 ★ ★ ★ ★ ☆

by honeyming 2020. 12. 20.

룸즈에이 홍대점

필활[必活]

 

난이도    ★ ★

인테리어 ★  ★ ★ 

활동성    

몰입도    ★ ★ ★

재미       ★ ★ ★ 

 

인원: 2명

힌트: 노힌트

남은시간: 17분 34초

탈출 성공

 

19세기 조선, 팔도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민간 해결사로 유명했던 당신. 어느 날, 날벼락같이 들이닥친 포졸들에게 잡혀 궁 내의 감옥에 갇히게 된다. 무슨 죄로 잡혀온 지도 모르는 당신에게 한 통의 서신이 도착한다.

룸즈에이 홍대점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한달전에 예약해야하는 필활!!

이미 이전에 한번 예약했지만 시간이 안맞아서ㅠㅠ 한달전에 좋은시간으로 예약함ㅋㅋㅋ

그만큼 인기많은 프리미엄급 테마라 기대가 많았다

사실 룸즈에이 뽀득뽀득 떄 기대를 많이 했지만 처참히 실패했던 경험이 있었기에

꽃길이라고 하는 필활도 실패하면 어떡하지 걱정이 약간은 있었던 터...

그래도 이제 20방세포니까 못깨면 힌트다! 싶은 생각으로 궈궈~


난이도    ★ ★

걱정한 것에 비해 역대급으로 쉬웠당!!!! 오예에ㅔ에ㅔㅔ

이게 마냥 쉬운 문제들은 아닌데 20방정도 한 사람들에게는 딱 봐도 감이 올 정도의 문제들이였다

여태 해본 테마중에 힌트쓸까? 라는 말을 단한번도 해본적이 없었음!!! 

모든 리뷰에서 말하듯이 관찰력이 중요한데 관찰도 쉬웠다(?)ㅎㅎㅎ

그렇다고 해서 완전 쌩초보끼리 가면 힘들겠지만... 그래도 ㄹㅇ 입문용!!

 

인테리어 ★  ★ ★ 

완벽 사극 인테리어

인테리어도 문제에도 한국적인 게 잔뜩 녹아있다 사극테마에 제일 안어울리는건 자물쇠들 뿐...

화1생설화는 한옥인테리어지만 배경이 하늘나라(?)다 보니 판타지사극이였다면

필활은 정통 궁궐 사극 인테리어였다

사극, 역사 좋아하는 방탈러들에겐 완전추천!!!

 

활동성    

규모는 크지만 그렇게 큰 활동성은 없다

힐, 짧은치마 다 가능합니다~

 

몰입도    ★ ★ ★

규모도 좋고 인테리어도 좋은데 나래이션이 잘 안들려서.....

뭐라하는거지??ㅋㅋㅋㅋ 몰입도가 조금 떨어졌다

근데 나래이션 들어도 스토리가 한방에 안와닿긴 했다..^^;

참고로 이 테마의 장르는 홈페이지에 써있는 것과 같이 역사/잠입이다

방탈출을 하다보면 내가 왜 여기 있는지 까먹게 됐는데 잠입이라고 생각한다면

왜 이러고 있는지 좀 더 감이 올 것 같다!

 

재미       ★ ★ ★ ★

재밌따!!!

프리미엄 테마답게 규모도 크고 문제도 많고

처음보는 형태의 문제 및 장치도 있었는데 다 술술풀려서 더 좋았다ㅋㅋㅋ

힌트없이 시간 많이 남기고 탈출해서 더 좋았움ㅎㅎ 이맛에 방탈하는거지


탈출 후 직원이 스토리를 방에 들어와서 전부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이렇게 방 하나하나 돌아다니면서 설명들은건 처음인데, 프리미엄 테마라 그런가요??

설명들으니 내가 뭐한건지 이해가 되었음ㅋㅋㅋㅋ

또, 문제 푼것 중 궁금한것도 물어봤는데 너프된 부분이 있다고 했다

아무래도 초보자들이 오는 곳인데 너무 어렵게 하니 다들 헤매셔섴ㅋㅋㅋ 조금 쉽게 바꿨다고.

 

옛날에 뽀득뽀득 실패해서 별로 좋지 않은 기억을 가진 곳이였는데

필활로 전부 상쇄되고 좋은 기억으로 바뀌었다

암행, 골든써클 등 좋은 테마들도 언젠가 꼭 할 생각><


  • 2~3명 추천. 10방 이상만 되도 힌트쓴다면 2명이서 충분하다
  • 입문용, 영업용으로 강력히 추천할 정도의 재미와 난이도
  • 규모는 크지만 활동성은 크지 않아 치마 가능
  • 힌트는 태블릿방식
  • 장치와 자물쇠비율은 반반. 하지만 자물쇠가 좀 더 많은 것 같은 느낌
  • 역사덕후라면 가세요

결론은,

입문용으로 제격인 필활.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roomsa.co.kr/main.asp

 

방탈출카페 ROOMS A

종로 방탈출, 동숭동 방탈출, 종로 방탈출카페, 룸즈에이, ROOMS A

room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