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건대] 비밀의 화원 새벽 베이커리 ★ ★ ★ ☆

by honeyming 2021. 1. 3.

비밀의화원 건대포레스트점

새벽 베이커리

 

 

인테리어 ★ ★ ★ ★ 

활동성    ★

몰입도    ★ ★ ★ 

재미       ★ ★ ★ ★ 

난이도    ★ ★ ★ 

 

인원: 2명

힌트: 2개 사용

남은시간: 3분 초과

탈출 실패

 

새벽 2시부터 5시에만 오픈하는 신비로운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가 있다는데...?

 

비밀의 화원이 30%나 할인한다면서요!?

연방으로 졸업 때려버리고 싶지만 자금 사정을 생각해 하나만 해보기로 했다

연말이니까 미씽스노우맨을 해볼까 했지만 요새 노힌트 탈출을 해오던차에

호기롭게 난이도 3개니까 가볍게 하자^^라는 마인드로 도전한 나 반성해ㅋㅋㅋㅋㅋㅋ^_ㅠ


인테리어 ★ ★ ★ ★ 

완벽한 빵집 인테리어

심지어 냄새도 빵냄새가 솔솔나서 기분이 좋았다ㅎㅎ

빵도 푹신푹신한 빵이였지만 먹을 순 없다^.^

 

활동성    ★ 

방 이동 활동밖에 없긴 하지만 규모가 커서 그런지 좀 있는 느낌

규모가 거의 프리미어급!!

어쩄든 이동밖에 없으니 복장은 자유롭다!

더불어 별거 아니지만 누군가에겐 공포감을 줄 수 있는 요소도 있다

근데 막상 겪으면 그렇게 무섭진 않으니 안심하세요!!!!

 

몰입도    ★ ★ ★ 

새벽에 열리는 베이커리라니.

스토리도 감성감성한게 몰입하기 딱 좋았지만 중간에 연속 두문제에 헤맸던 바람에

흥이 다 깨져버렸어ㅠㅠ

좀 안된다 싶을때 바로 힌트썼다면 오히려 스토리를 즐겼을 것 같은데 흐름이 끊기는 바람에 몰입이 떨어졌다ㅜㅜ

이래서 노힌트에 집착하면 안됩니다 여러분!!!

 

재미       ★ ★ ★

빵집 인테리어에 직접 체험하는 듯한 장치까지

재밌는 요소가 꽤 많았다또한 연출도 처음겪어본 연출이여서 좋았음ㅎㅎ

이 테마는 혼방불가인데 중간에 물리적으로 못하는 부분이 있긴 하다

혼방불가 테마는 가끔 직원이 도와준다거나 아니면 일행 구해서 가는 경우가 있지만

새벽 베이커리 같은 경우는 정말 사소한 고민도 함께 나누는 찐친과 가는 것을 추천한다

 

난이도    ★ ★ ★ 

전체적으론 무난한 난이도에 관찰력이 중요하다

헤맸던 문제는 푸는 방법은 아는데 뭐랄까... 시각에 따라 다른거 아닌가? 싶어서 헤맸다ㅜㅜ

10분동안 헤매다 결국 정답을 봤는데

정답과 대조하니 알기야 알겠다만...

적어도 나는 찰떡같이 알기 힘든 구조였다(이거시 뚝배기?)이렇게 경험이 하나 느는거겠죠


인테리어도 스토리도 연출도 다 좋았는데

중간에 너무 헤맸던 바람에 즐기지 못해 안타까운 테마였다

시간은 핸드폰에 표시되는데 동기화가 조금 늦어서

제 시간에 탈출한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3분정도 오바했다고 한다

 

사실 실패한 줄 모르고 앉아있었는데 보드판 하도 안줘서 물어보니까 실패했다고 함ㅋㅋㅋㅋ

실패했다는 걸 행아웃에 써줬다고 하는데 막판에 정신없어서 못봤는데

그런건 말로 해주시면 안될까요.......

물론 서비스 시간으로 탈출까지 하게 해주신건 고마웠지만

내부에 시계가 없고 휴대폰도 힌트쓰는거 아니면 잘 보지않는 터라

방을 나갔을 때 좀 더 명확히 말해줬음 좋았을걸 싶었다

어쨌든 보드판은 꾸밀수 있게 하게 해줬음!!


  • 혼방불가. 2~4명정도가 적당하지만 찐친 2인팟으로 추천함.
  • 복장 제약없음. 실내화로 갈아신음.
  • 힌트는 휴대폰 행아웃방식. 남은 시간도 휴대폰으로 확인한다.
  • 장치보단 자물쇠 비중이 좀 더 높음
  • 힘든 시기라고 생각될 때 하면 좋다

결론은,

힘들때마다 옆에 있어준 너가 있기에 탈출할 수 있었어

 

www.secretgardenescape.com/index.html

 

http://www.secretgardenescape.com/index.html

 

www.secretgardenescap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