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노원] 셜록홈즈 황금감옥: 와캄 ★★★☆

by honeyming 2020. 11. 1.

셜록홈즈 노원점

황금감옥: 와캄

난이도    ★ ★  ★ 

인테리어 ★  

활동성    ★ 

몰입도    ★ ★ 

재미       ★ ★ ★

 

인원: 6명

힌트: 5개 사용

탈출 실패

 

지금까지 봐왔던 감옥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낯선 감옥. 그 안에서 펼쳐진 끝을 알 수 없는 새로운 이야기. 이전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테마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간만에 올리는 실패리뷰

방탈출 어느정도 감잡았다고 생각한건데 이럴수가

뼛속까지 털렸다ㅋㅋㅋㅋㅋㅋ

인원도 6명이나 됐는데ㅜㅜ 5명이 전부 경험이 별로 없는 친구들이긴했지만 뭐...

나의 능력 부족탓이겠지....흑흑


난이도    ★ ★ ★  

난이도 3개라고 표기한거 실화냐?

체감난이도는 5개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이드가 친절한 편이 아니라 문제와 답을 유추해야하는데 그 과정이 초보자들에겐 너무 어려웠다

 

차분히 복기해보니 경험부족으로 어렵기도 했지만

정말 어려웠던 문제도 있어서 많이 애먹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괜히(코로리방탈출 기준) 강북 방탈출 중 상위권에 있는 테마가 아님.

우리는 6명이여도 못풀었지만 숙련자라면 2명도 가능할 것 같다

 

 

인테리어 ★  

인테리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될듯. 있을것만 있다

하긴, 감옥에 인테리어는 사치구나

규모는 요새 방탈출들에 비해 작은편이지만 그렇다고 6명이 있기 좁은 편은 아니였다

 

 

활동성    ★ 

규모가 크지 않아서 활동성도 크지 않다

치마에 힐도 충분함!

 

 

몰입도    ★ ★ 

사실상 스토리는 전혀 없다

그냥 감옥 탈출하기만 하면 됨ㅎㅎ

스토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감옥에 갇혀있으니 빨리 나가고싶은게 마음인지라

탈출에 몰입은 하게된다

 

 

재미       ★ ★ ★

원래 재미는 탈출에서 느끼는건데 탈출 실패해가지고.....ㅠㅠ

아마 성공했다면 빅재미를 느꼈을 것 같다

문제가 꽤 어려웠어서 병풍 없이 다같이 머리싸맸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점수를 생각보다 후하게 준 이유는 스포될까봐 자세히는 말 못하지만

중간에 우리끼리의 실수로 영영 갇힐뻔한 사건(?)이 있었는데 그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역시 사람이 많아야 자체 뚝도 많이 생산하고 재밌어진다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70퍼쯤 지났을 때 이미 60분은 다 지나갔고 10분정도 시간을 더 주셨지만 실패했다ㅜㅜ

마지막에서 두번째 문제에서 다같이 오두방정을 떨며 모든곳을 돌아다녔지만 실패함ㅋ.ㅋ

직원분이 들어오셔서 알려주시고 정리하시는 동안 우리는 마지막 문제 풀어서 

거의 75분쯤 탈출할수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 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함니다 셜록홈즈 직원분들ㅎㅎㅎㅎ


  • 2~4명 추천. 친한친구들이라면 6명도 괜찮다
  • 가이드가 친절하지 않아 방린이보단 숙련자 추천
  • 치마, 힐 가능
  • 힌트는 휴대폰 무전방식. 힌트를 아끼지 말자^^

결론은,

난이도 3개라고 우습게 보지 말자

 

셜록홈즈 노원점

sherlock-holmes.co.kr/

 

셜록홈즈 방탈출 카페

강남,홍대,잠실,노량진,신림 등 전국 40호점 국내최대 셜록 방탈출 카페

sherlock-hol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