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잠실] 셜록홈즈 단잠 ★ ★ ★ ★ ☆

by honeyming 2020. 10. 3.

셜록홈즈 잠실2호점

단잠

 

인테리어 ★    ★ + 

활동성    ★  

몰입도    ★ ★ ★ 

재미       ★ ★ ★

난이도    ★ ★  

 

인원: 2명

힌트: 3개 사용

남은시간: 6분 8초

탈출 성공

 

몸도 마음도 지친 퇴근길, 지하철역에서 마주한 낯선 포스터 하나. 지친 당신에게 위로가 될 피아노 콘서트 : 단잠.
지금 시작합니다.

 

잠실에 갈 일이 있어서 급히 찾아보다가 평이 높길래 하게 된 테마

처음 들어본 테마였는데(잠실 근처는 갈일이 없어서 찾아본적이 없었다)

서울 기타구역중에 제일 평이 높길래(by.코로리방탈출) 장르 안따지고 예약했다

사실 감성테마 최근에 해서 딴거 하고 싶었는데 

또 이왕이면 평점 높은거 하고시픔....ㅎㅎ

 

2020년 첫 피아노 콘서트. 시작합니다


인테리어 ★   ★ +

인테리어 맛집이라고 알려진 단잠

초반엔 못느꼈으나 특정구역에 들어갔을때 헉...

이런 공간이 어디서 나왔지??

너무너무 이뻤는데 너무너무 할게 많아서 제대로 즐기지 못한게 아쉽다ㅠㅠ

여태 해봤던 테마중에 가장 이뻤던 테마

 

 

활동성    ★  

활동성이 특정구간에서 좀 있는 편

치마도 가능하지만(나도 롱치마 입음) 쪼끔 불편했었다

그정도만 감수한다면 괜차늠!!

 

 

몰입도    ★ ★ ★ 

인테리어는 몰입하기 좋으나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 덕에 몰입이 팍 되진 않았다

그리고 미리 본 후기들에서 가이드가 친절하지 않다고 봤는데

다른 테마 가이드들은 글형식에 볼드체로 되어있는게 대부분이지만

여기는 글이 딱히 없을뿐(?) 가이드가 없는 건 아니였다

그래서 스토리가 와닿지 않았을수도..^^;

 

 

재미       ★ ★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도 이쁘고 장치도 대박이고

내가 좀 더 숙련자였다면 즐길거리가 충분했을 테마

 

 

난이도    ★ ★ 

문제가 쉽지만 입문용은 아니라는 단잠

풀어보니 딱 맞는 말이다ㅋㅋㅋㅋ

아무래도 경험이 전무한 사람들은 문제를 어떻게 푸는건지 감을 쉽게 못 잡을 문제들이였다

그 덕에 힌트를 3개나 씀ㅠㅠㅠ

최대한 힌트를 쓰고싶지 않았지만 눈 앞에 수많은(?) 단서 및 자물쇠에 조급해져서 힌트를 쓸 수 밖에 없었다

힌트사용은 무제한이지만 탈출인정은 3개까지인데 반 정도 진행했을 때 3개 다 써버림....망....

 

그 이후에 각ㅡ성

다행히 그 뒤에 이전에 풀어봤던 문제 변형(나는 기출이라 부른다)이 나오고

긴장에 따른 빠른 두뇌회전으로 힌트는 쓰지 않고 탈출에 성공했다!!!!

 

후 마지막구간, 이 테마의 하이라이트 구간은 정말.... 즐겼어야했는데

시간이 촉박(했다고 착각)해서 편히 못즐긴게 아쉬워따ㅠㅠ

(그부분 돈 많이 들였던데..... 서이룸 다음으로 자본주의테마가 아닌가 생각함ㅋㅋㅋ)

(그리고 사실 나는 감성이 좀 말랐음...ㅎㅅㅎ)


자물쇠와 장치 비율이 비슷한듯. 하지만 장치가 인상적인 테마.

가이드가 없다고 소문났지만, 헷갈릴 요소가 많진 않았다

문제수에 당황하지 않는다면 쉽게 풀만한 문제들이다

그래도 안풀린다 싶으면 힌트씁시다!! 문제가 끝까지 나와여;ㅁ;

 

스토리 부분은 사람마다 해석이 다르다고 하는데 이 테마는 해석이 다양한 게 맞는 거 같다

왜냐면, 단잠에 빠져 꾼 꿈이니까ㅡ


  • 20방 이상 추천. 나는 10+이였는데 좀 어려웠음
  • 2~3명 추천. 4명은 쪼~끔 많은 듯.
  • 치마가능한데 불편함. 슬리퍼 구비되어 있음
  • 힌트는 무제한이지만 탈출인정은 3번까지. 휴대폰 행아웃 방식

결론은,

인테리어 맛집. 단잠 잘 수 있는 힐링테마:)

 

www.sherlock-holmes.co.kr

 

셜록홈즈 방탈출 카페

강남,홍대,잠실,노량진,신림 등 전국 40호점 국내최대 셜록 방탈출 카페

sherlock-holmes.co.kr